혀끝이 얼얼한 증상 남성보다 여성이 3배 많다

혀끝이 얼얼한 증상

혀끝이 얼얼한 증상

혀끝이 얼얼한 증상을 보이는 설통은 남성분들보다 여성분들이 3배정도 많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이 스트레스, 우울증 등의 심리적인 문제가 혀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50대 여성분들은 폐경기로 인한 호르몬 변화로 인해 많이 발생합니다. 젊은 연령층에서도 못지 않게 나타납니다. 혀끝이 얼얼한 증상인 설통과 관련한 질환들을 살펴보고 혀가 아플때 가는 병원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강 작열감 증후군, 혀끝이 얼얼한 증상

구강 작열감 증후군은 갱년기를 거치신 분들이라면 10명 중 2명은 겪을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입안, 혀가 화끈거리거나 통증이 느껴집니다.

명확한 이유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당뇨,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구강 건조증 등으로 인해 발생되어 혀 이상한 느낌을 줍니다. 혀끝이 저린증상이나 혀끝이 빨개요

구강 작열감 증후군은 침 분비가 안되기 때문에 수시로 수분 섭취나 침이 나오는 사탕, 과일 등을 먹어주어야 합니다. 최대한 뜨겁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은 피해주세요.

설통, 혀끝이 얼얼한 증상

설통은 눈에 뚜렷하게 보이지 않지만 혀끝이 얼얼하거나 따끔거림, 혀끝 감각이상이 생기는 것입니다. 설통도 뚜렷한 원인이 있지 않습니다.

  • 스트레스
  • 침샘 분비 기능 떨어짐
  • 호르몬의 변화
  • 흡연

위와 같은 변화로 인해 발생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증상으로 혀가 저리는 증상, 혀끝이 얼얼한 증상 또는 미각의 변화 등이 있습니다.

입냄새 제거하기

구강 건조증으로 침이 발생되지 않으면 구취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침은 음식 찌꺼기와 세균을 청소하는데 이를 못 할 때 입 속에서 분해되면서 구취가 발생되는 것입니다.

꼭 수분 섭취를 틈틈이 해주시고 침이 분비되는 껌이나 사탕을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음식 중에 단 음식을 피하시는 편이 낫습니다. 입안에서 침 분비가 안 나오고 양치질을 못하여 찌꺼기가 남아있으면 썩게됩니다. 입냄새의 원인입니다.

그리고 역류하면서 생기는 냄새를 입냄새로 착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소 음식을 드시고 위산이 역류하시는 분들은 음식 영양제 등을 복용하시는 게 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강 청결을 위해 하루의 2번 이상은 양치질을 해주시고 혀를 꼭 닦아주어야 합니다. 어렸을 때 혀를 닦아야한다는 사실을 제대로 배우지 않았다고 큰 낭패를 봤습니다.

치실을 사용해주시면 입안에 있는 세균과 치석을 제거할 수 있으니 활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혀가 아플때 가는 병원

혀가 아플때 가는 병원은 과 종류만 살펴보자면 한의원, 이비인후과, 내과, 구강내과, 치과, 류마티스내과가 있습니다. 구강내과를 단독으로 하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대체로 구강내과치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구강내과는 혀, 턱관절을 비롯해 얼굴에서 일어나는 질병을 말합니다. 만약 심각하게 아프실 경우 대학병원, 세브란스 병원 같은 대형 병원에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서울턱구강내과치과의원

보건복지부에서 인정하는 서울대학교 치과병원출신으로 구강내과전문의이십니다. 치과의사분들 중에 단 0.6%만 구강내과 전문의를 하신다고 합니다. 그 중 서울대학교 출신이신 원장님이 진료를 보시는 것이죠.

병원 위치는 서울 노원구에 있으며 월, 목, 금은 10~19시, 화는 10~20시, 토요일은 9~13시입니다. 점심시간은 13~14시이고 수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진입니다.

처음부터 구강내과 치과

보건복지부가 인정한 구강내과 전문의 두분이 계신 병원입니다. 구강내과학회 전공의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력도 있으십니다. 경남 창원에 위치한 병원으로 월, 수, 금은 9시 30분~18시까지 하고 화, 목은 9시 30분~ 20시 30분까지 진료를 하십니다.

토요일은 9시~16시 30분까지하고 일요일, 공휴일은 휴진합니다.

열린구강내과치과

대한안면통증구강내과학회 이사를 역임하신 보건복지부가 인정한 구강내과 전문의 병원입니다. 대구 중구에 위치한 병원이고 월, 수, 금은 10~19시 화, 목은 14시~21시에 진료하십니다.

점심시간은 13~14시이고 토요일은 10~16시까지하고 일요일, 공휴일은 휴진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