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시림 원인 수면양말 신지 마세요.

발목시림 원인

발목시림 원인

발목시림 원인은 질환이나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 생길 수 있습니다. 잠깐의 증상으로 넘어갈 수도 있지만 방치할 경우 걷는 것 자체가 불편해질 수 있습니다.

지금 잠깐의 증상만 확인하고 넘어가시는 것보다 혹시 모를 질환을 파악하셔야 합니다. 특히 발목은 체중을 받치는 부위로 누적될수록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발목시림 원인 허리 디스크

허리디스크 또는 디스크 탈출증이라고 하는 질환은 척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탈출하면서 신경을 압박하는 질환입니다. 아래 척추에 향할수록 허벅지, 종아리, 발목 등 하체 전체에 저림 증상 또는 시린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척추관협착증은 좁아진 척추관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하는 질환인데 허리디스크와 척추관 협착증이 서로 유사한 느낌이 드는데 구별할 필요가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인 경우 누워서 다리를 35~70도 이상 들었을 때 이상 증세가 나타납니다.

발목시림 원인 족근관증후군

이 질환을 족근관증후군이라고 하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손목터널증후군과 비슷합니다. 조금 더 설명하자면 수근관증후군이라고합니다.

즉, 수근관 증후군은 손목 터널 증후군으로 알려진 손목의 작은 뼈와 인대의 통로가 여러 가지 이유로 좁아지기 때문에 손목과 손가락에 통증과 저림을 유발합니다.

족근관 증후군은 염좌 또는 골절로 인해 발목 뼈와 발뒤꿈치 뼈를 연결하는 발목 안쪽의 섬유 밴드가 좁아지는 질환입니다.

족근관이 여러 가지 이유로 변형되면 발목 뒤를 지나는 신경과 혈관으로 인해 많은 통증이 뒤따르며 발가락이 심하게 압박될 수 있습니다.

증상

  • 발목, 발바닥, 발등 등에 통증과 저림 동반
  • 장시간 서있거나 보행시 통증 심화
  • 질환이 심각할 시 혈액순환이 정상적이지 않아 발목이 시림
  • 발목 시큰거림

발목시림 원인 발목 불안정성

발목 불안정성은 원인과 증상에 따라 급성과 만성으로 나눕니다. 갑작스런 낙상이나 장시간의 격렬한 스포츠 활동이 급성 불안정즈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령자는 만성 발목 불안정성으로 고통받을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로 인해 잦은 염좌가 발생하고 발목을 지탱하는 근육과 인대가 약해지고 노화의 징후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증상은 종종 발목의 급성, 시큰거림 통증과 방향을 바꿀 때 발목 관절의 약화를 포함합니다. 이 증상이 지속되면 퇴행성관절염, 발목관절염 등의 2차 발목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하이힐을 신고 발목을 삐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습관이 발목 불안정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발목 불안정성은 발목이 손상되어 발목이 기능을 상실하고 적절한 치료 없이 치유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발목 불안정증이 발생하지 않아야 합니다. 발목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 자세교정과 스트레칭에 좋다고 합니다. 평소 발목 스트레칭을 통해 발목 근육을 강화합니다.

발목시림 원인 운동 근육

근육, 근막이 뭉침으로 인해 발목에 시린 느낌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근육, 근막이 뭉치게 되면 혈액순환에 방해를 주게 되면서 발목 시림이 생길 수 있게 됩니다.

발목 자체 근육이나 근막 뭉침보다 종아리나 허벅지 쪽의 근육이 뭉친게 없는지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발시림 방지

수면양말은 오히려 발목시림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수족냉증이신 분들이라면 꼭 봐야하는데요. 중요한 점은 단독으로 수면양말을 신는게 아니라 땀을 흡수할 면 양말을 같이 신어야합니다.

수면양말만 단독으로 신으면 땀이 베기면서 오히려 추워질수가 있으니 조심해야합니다.

핫팩, 손난로 또한 당장의 시림을 견디게 할 수 있는 것이지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선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합니다.

중요한 건 혈액순환

수족냉증을 바꾸기 위해서는 혈액순환이 중요합니다. 손과 발은 심장에서 가장 먼 부위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적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혈액순환을 하기 위해 따뜻한 차 중에 따뜻한 성질을 지닌 생강, 마늘, 인삼 차를 골라드시면 있습니다. 평소에 잠자기 전 따뜻한 물에 손과 발을 넣어두면 발목 시림에 도움일 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화에 최고는 역시 운동입니다. 심장이 빨리 뛰게 되면 혈액을 공급하기 위해 열심히 심장이 움직이기 때문에 열도 나도 혈액순환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