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붙는데 좋은 음식으로 급격한 노화를 방지하세요

뼈 붙는데 좋은 음식

뼈 붙는데 좋은 음식

남녀 구분없이 노화는 50대부터 급격하게 찾아옵니다. 재형성과정에서 조골세포의 기능성이 떨어져서 뼈 붙는데 좋은 음식으로 보충하는데 좋습니다.

부러진 뼈를 빨리 붙게 하는 방법으로 뼈에 나쁜 음식을 통해 뼈 붙는 것을 방해하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뼈 건강에 필요한 뼈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골절후 뼈붙는기간

골절 후 회복 과정을 3단계로 나누어서 봅니다. 염증기, 복원기, 재형성기 순으로 일어나는데 염증기는 조직을 파열하고 혈종하는 단계입니다. 약 2주정도 염증기를 거치고 복원기에 들어갑니다.

복원기는 유합하는 단계로 골진이 나와야 합니다. 뼈가 붙어가려고 할 때 필요한 골진이 조금씩 나와 약 40일 동안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재형성기는 정상 상태로 만들어 가는 과정으로 수개월에서 수년이 걸립니다.

뼈에 좋은 견과류, 뼈 붙는데 좋은 음식

뼈를 구성하는 데 중요한 영양분이 칼슘, 콜라겐이 있습니다. 그리고 칼슘을 흡수하고 단백질 생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K,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견과류에 함유된 오메가3는 뼈를 재생시키는 조골세포를 도와줍니다. 아몬드에 칼슘, 골밀도를 높여주는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따로 드시기보다 한 봉지에 여러가지 있는 견과류를 드시면 충분합니다.

해조류, 뼈 붙는데 좋은 음식

미역, 다시마, 매생이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비타민A, 비타민B2, 철분 등이 있어 뼈 건강을 도와줍니다. 미역은 시금치보다 25배 칼슘이 많다고 합니다.

뼈 잘 붙는 영양제

해조칼슘 호관원은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의 칼슘으로 소화흡수율을 높이고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관절염 통증 완화에 중요한 MSM도 하루 권장량 1,500mg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선착순으로 특가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하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벤트 종료일이 정해져 있지 않아 갑자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감귤류,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오렌지, 귤 같은 감귤류는 비타민C가 많은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뿐만 아니라 뼈의 필수 영양분인 단백질 콜라겐 합성을 도와줍니다. 갱년기 여성분들의 무기질 양도 증가시켜줍니다.

생선, 뼈 붙는데 좋은 음식

연어 같은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고 단백질, 콜라겐 그리고 비타민D까지 풍부하게 있습니다. 비타민D는 칼슘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칼슘 섭취만큼 중요합니다.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비타민D보다 햇빛을 통해 얻는 비타민D가 더 많습니다. 하루에 15분만 쬐도 충분한 양이 된다고 하니 5분씩 나가는 것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멸치는 이미 칼슘이 풍부한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고 계실꺼에요. 그리고 혈액 산성화를 막아주는데 산성화가 진행되면 체내 유지하기 위해 배출을 하게 됩니다. 이 때 칼슘도 배출을 하는데 멸치를 통해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우엉이랑 같이 먹을 때 더욱 효과적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부러진 뼈를 빨리 붙게 하는 방법

부러진 뼈가 잘 붙기 위해선 복원기 때 과정이 잘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때 칼슘을 배출시키는 뼈에 안 좋은 음식들을 피해주시는 중요합니다. 뎌디게 될 경우 불유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깁스나 압박 붕대를 잘해주어 뼈가 부정유합되지 않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또 다시 치료를 해야만 합니다.

뼈에 안 좋은 음식

  • 카페인
  • 나트륨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 녹차, 탄산음료들을 너무 자주 마시게 되면 뼈건강에 해롭습니다. 카페인이 뼈에 필요한 칼슘이나 비타민 같은 영양분을 배출하도록 합니다.

특히 주식으로 먹는 커피는 하루의 3잔 이하로 드셔야 골다공증 유발 함량 330mg을 넘지 않습니다. 탄산음료 중 제로가 많이 나오는데 카페인 함량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술은 뼈를 재생시키는데 필수인 조골세포 생성을 억제합니다. 그리고 칼슘 흡수율도 저하시키고 배설하도록 합니다. 아예 안드시기 어렵겠지만 골절 된 상황에서는 꼭 피해주세요.

나트륨을 과하게 먹게 되면 체내에 쌓여서 배출하게 되는데 이 때 칼슘도 함께 배출하게 됩니다. 요리를 하시는 경우 싱겁게 만들고 소스나 다른 걸로 간을 따로 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