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오른쪽 서혜부 통증 당신에게 소중한 1곳을 지키세요.

남자 오른쪽 서혜부 통증

남자 오른쪽 서혜부 통증

남자 오른쪽 서혜부 통증은 일명 사타구니 통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치 상 인간의 중요 부위와 가장 가까운 곳이다 보니깐 살짝 민망해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고관절로 인해 아프거나 비뇨기과 질환일수도 있습니다. 또 운동을 하다 과하게 다리가 벌어져서 생길 수도 있습니다. 아래 살펴보시고 의심이 된다면 꼭 병원에 내원하여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첫번째, 남자 오른쪽 서혜부 통증 – 요로감염

요로감염은 미생물로 인해 발생되는 질환으로 어디서나 나타날 수 있는 흔한 질환입니다. 일반적인 요로 감염은 배뇨 시에 사타구니 통증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혈뇨가 나거나 소변에 냄새가 심해지거나 하는 증상이 동반 되기도 합니다. 원인은 워낙 다양하여 콕 집어서 할 수 없지만 병원에 내원하시면 무리 없이 치료를 하실 수 있습니다.

두번째, 남자 오른쪽 서혜부 통증 – 신장결석

신장, 요관, 방광에 결석을 일으킬 수 있는 많은 요인이 있습니다. 요도 담석은 일반적으로 칼슘 또는 요산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그들 모두가 고통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결석이 막으면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 통증은 극심한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소변 색깔의 변화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구토 및 메스꺼움 악취가 나는 소변, 오한, 발열, 빈뇨, 소량의 소변 등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남자 오른쪽 서혜부 통증 – 고관절 충돌증후군

고관절은 187개의 관절 중에 가동 범위가 두번째로 가장 큰 관절입니다. 고관절이 운동하는 과정에서 뼈가 충돌을 하면 오른쪽 사타구니 쪽에 통증이 발생하는데 이 때 고관절 충돌증후군으로 의심할 수 있습니다.

  • 고관절을 움직일 때마다 소리
  • 양반다리 하면 서혜부가 아프다
  • 오른쪽 서혜부 통증으로 걷기가 어렵다

네번째, 남자 오른쪽 서혜부 통증 – 만성 골반통 증후군

남성의 골반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전립선을 약화시키기 때문에 만성 비세균성 전립선염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박테리아에 의한 것이 아닙니다. 만성 골반통 증후군이 골반통을 유발합니다.

  • 성교 중 통증 악화
  • 발기부전
  • 생식기 통증
  • 요통
  • 오래 앉아있을 때 더 많은 통증
  • 고통스러운 배뇨 및 대변

다섯번째, 남자 오른쪽 서혜부 통증 – 근육

사타구니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근육, 힘줄 또는 인대의 손상입니다. 특히 축구나 하키와 같은 스포츠와 관련이 있습니다. 드물게 뼈 부상, 탈장, 요로 결석 또는 고환염과 같은 통증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주요 부상은 고관절 내전근이 골반에 부착되는 고관절 골절입니다. 갑자기 방향을 바꾸면 빙글빙글 도는 다리에 타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허벅지 안쪽에 통증이 뒤따릅니다. 다리를 모으는 것처럼 힘을 가하면 통증이 반복합니다.

장요근 힘줄염, 대퇴직근 건염, 고관절 굴근의 건염은 종종 장요근을 눕게 하고 광범위한 다리 회전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누워있을 때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퇴직근 힘줄염은 누워서 무릎을 곧게 펴거나 다리를 들어 올리십시오. 이 때 통증이 발생합니다. 힘줄 주변의 활액낭염은 유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관절 연골 손상은 고관절 앞쪽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이것은 특히 고관절 굴곡, 브레이싱 및 내부 회전 중에 부하를 견디는 움직임 중에 나타납니다.

골반뼈와 허벅지뼈의 충돌로 인한 고관절 충돌은 고관절 충돌 증후군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는 내전근, 고관절 굴근 및 내부 회전근의 긴장이 포함됩니다.

무혈성 괴사/대퇴골두 질환이나 내부 손상으로 인해 대퇴골두로의 혈류가 차단되는 질환입니다. 이 분절의 괴사 및 골절로 이어지는 격렬한 운동은 통증을 악화시킵니다.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좋은 운동 수영, 아쿠아로빅 70kg가 35kg로

수영, 아쿠아로빅 : 70kg가 35kg처럼 되는 느낌

무릎이 아프면 의사, 주변 사람들 모두 수영을 다니라고 합니다. 다양한 운동이 있지만 물에서 하는 운동을 많은 의사들이 말하는 이유는 체중부담이 줄기 때문입니다.

물이 허리 쯤에 오면 -50%, 가슴 쯤에 오면 -70~90% 정도 체중부담이 줍니다. 계산하기 편하게 100kg라고 하면 허리는 마치 50kg, 가슴쯤에 오면 10~30kg의 부담만 느끼면 됩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남성 오른쪽 서혜부 통증은 생식기 문제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로나 장에 걸리므로 원인을 알아보려면 비뇨의학과 전문의를 만나야 합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갑작스럽거나 열이 있으면 의사를 만나십시오. 증상이 악화되기 전에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남성 오른쪽 서혜부 통증의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좁혀나가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