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에 물 찼을 때 좋은 음식 먹는법과 보관법

무릎에 물 찼을 때 좋은 음식

무릎에 물 찼을 때 좋은 음식

무릎에 물이 찼다는 표현은 무릎의 활막액이 과도하게 분비될 때 많이 쓰입니다. 이 질환을 무릎 활막액염이라고 하는데 보통 관절 염증이 생겨 무릎을 보호하기 위해 활막액이 나옵니다. 무릎 관절 염증 완화하고 통증을 줄여주는 무릎에 물 찼을 때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릎 관절 통증 예방 음식


관절 염증을 완화하는데 필요한 영양소가 있습니다. 항염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음식의 특징은 보라색, 붉은색을 주로 띄고 짙어질수록 좋습니다.

안토시아닌, 키르세틴 등이 풍부한 음식들 의 효능과 보관법, 먹는법, 요리 레시피 등 무릎에 물 찼을 때 좋은 음식 소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무릎에 물 찼을 때 좋은 음식 블루베리


‘슈퍼푸드’인 블루베리는 비타민과 미네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항염작용, 항산화 작용을 하여 염증 완화, 노화 방지,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보관법


생블루베리를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짧은 시간내에 먹을 건지, 오래두고 먹을 건지에 따라 보관법이 달라집니다. 단기간에 드신다면 씻지 않은채 용기에 담아서 냉장 보관을 해주시면 됩니다. 물기가 있으면 상하기 쉬워 보관하기전에 확인해주세요.

드시기전에 살짝 씻어서 드시면 됩니다. 참고로 냉장보관을 오래하시면 안토시아닌 영양소가 감소하니 꼭 빨리 드시기 바랍니다.

생블루베리를 장기간 보관하려면 한 번 씻어서 물기를 잘 닦아주시고 지퍼백에 나눠서 냉동 보관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 때 베이킹소다를 활용하서 더 깨끗하게 세척을 하셔도 좋습니다. 냉동 보관을 하게 되면 영양성분을 지킬뿐더러 안토시아닌, 비타민 성분 효과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냉동 블루베리


간편하게 블루베리를 드시고 싶다면 냉동 블루베리를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냉동 보관되어도 영양성분은 지켜지고 더불어 효과도 좋아지니 좋은 선택지입니다. 블루베리가 국내 재배도 되어 오히려 수출을 하고 있어 가격도 부담이 없습니다.

냉동 블루베리를 드실 때 바로 드셔도 됩니다. 세척을 하시더라도 가볍게 해주시는 게 좋고 해동된 과일은 절대 냉동시키면 안됩니다.

무릎에 물 찼을 때 좋은 음식 자색양파

‘퍼플푸드’자색양파는 일반 양파의 케르시틴, 플라보노드가 함유 되었고 안토시아닌이 더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항산화, 항염증 작용을 하여 체내 노화를 막아주고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유화이릴 성분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자색양파안에도 케르시틴이 많이 있지만 양파껍질에 훨씬 많아 차로 끓여 드시기도 합니다.

먹는법

자색양파를 활용한 간편한 음식은 샐러드 입니다. 일반 양파보다 매운 맛이 약하고 특유의 단맛이 좋습니다. 생으로 드셔도 너무 맵지 않아 괜찮습니다. 따로 조리할 필요 없이 깨끗하게 세척을 해줍니다. 세척을 한 뒤에 먹기 좋게 썰어서 다른 채소들과 함께 드레싱을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파스타, 피자집에 방문을 하시면 자색양파를 활용해 장아찌를 드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정식은 일반 흰 양파를 활용하지만 자색양파로도 충분히 장아찌를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자색양파를 생으로 드시기에 맵다고 느끼신다면 장아찌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한 번 만들어 드시면 두고두고 드시기 좋습니다.

요즘은 자색양파즙도 많이 드십니다. 자색양파즙을 드실 경우라면 케르시틴이 많이 함유된 껍질까지 갈아진 즙을 드시는 게 좋습니다.

즙을 하루에 많이 드시면 좋지 않고 체질상 맞지 않으신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에 따라 맞게 드시기 바랍니다.

보관법

양파 특성상 수분이 많기 때문에 보관을 잘 해주셔야합니다. 껍질을 까지 않은 양파 망에 그대로 두고 베란다에 보관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빠른 시일내에 드신다면 괜찮은 방법입니다.

장기보관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껍질을 까주시고 세척을 해줍니다. 그리고 수분을 없애기 위해 잘 닦아주고 랩으로 개별 포장을 하어 냉장보관 합니다. 2주 안에 드셔야 합니다.

만약 자르거나 다진 양파는 밀폐용기에 담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주일 안에 사용해주세요.

무릎 물 찼을 때 좋은 음식

무릎에 물 찼을 때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보스웰리아는 식약처에서 검증을 한 기능원 원료입니다. 음식안에 있는 원료를 추출하여 재창조한 원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 건강, 관절 염증에 효과를 보인 원료이고 이를 이용한 영양보충제가 다양합니다. 관절 염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과 보충제를 같이 드시게 되면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천연원료 안토시아닌과 케르시틴이 풍부한 블루베리, 자색양파를 알아보았고 기능성 원료인 보스웰리아를 간략하게 소개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한 음식과 현재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원료 보충제를 자세하게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무릎에 좋은 운동 수영, 아쿠아로빅 70kg가 35kg로

수영, 아쿠아로빅 : 70kg가 35kg처럼 되는 느낌

무릎이 아프면 의사, 주변 사람들 모두 수영을 다니라고 합니다. 다양한 운동이 있지만 물에서 하는 운동을 많은 의사들이 말하는 이유는 체중부담이 줄기 때문입니다.

물이 허리 쯤에 오면 -50%, 가슴 쯤에 오면 -70~90% 정도 체중부담이 줍니다. 계산하기 편하게 100kg라고 하면 허리는 마치 50kg, 가슴쯤에 오면 10~30kg의 부담만 느끼면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